Food

[문정동 맛집] 무국적식당 주철 맛있는 저녁 및 술집 방문

기잼이 2020. 11. 3. 18:45

안녕하세요
기라인입니다.

 

오늘은 문정동에 있는 무국적 식당 주철 방문하였습니다.

문정동에서 어디 가지 어딜가지 하다가 친구가 여기 괜찮다고 추천해줘서 들어가 봤는데 자리가 꽉 차서 10분 정도 웨이팅 하고 들어갔습니다.

 

주철은 유러피안 퀴진 이용희 셰프와 아시아 퀴진 박진태 셰프의 첫 콜라보 공간입니다.

주철은 술 주 와 먹을 철로 술과 제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메뉴판에도 적혀 있지만 양식, 중식, 일식, 한식 여럿 메뉴가 섞여 있고 애매모한 정체불명 식당이라고 쓰여있습니다.

 

당일 준비한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한다고 합니다.

바 테이블 형식으로 혼자 오셔도 혼술 하기도 괜찮은 공간입니다.

 

  • 중화풍 매콤 가지 튀김 15,000원 
  • 쵸리죠, 새우 알리오 올리오와 루꼴라(오일) 15,000원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안주

 

 

요즘 술집 가면 기본 안주로 토마토 주는 곳이 몇 군데 있더라고요. 토마토 위에 꿀을 뿌려서 주거나 설탕 뿌려서 주는데 이곳은 꿀을 뿌려서 줍니다. 먹기전에 직원분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는데 토마토위에 생고추냉이 살짝 올려서 먹으라고 안내해주고 가셨습니다.

토마토와 생고추냉이라니.. 생소하지만 맛이 궁금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고추냉이 올려서 먹으니깐 토마토가 무슨 회같은 식감? 물컹하면서 저는 좋았습니다.

 

메뉴판에 찾아보니깐 꿀 토마토와 와사비 3,000원 따로 사이드 메뉴에 있었습니다.

 

 

소주잔

 

 

이어서 나온 소주잔. 정말 귀여워서 사진 찍었습니다. 사진은 크게 나왔는데 아담한 게 정말 한잔할 때 귀여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이곳은 소주도 팔지만 와인, 하이볼&진토닉, 소주칵테일 여럿 종류의 술도 함께 팔고 있습니다.

 

 

 

중화풍 매콤 가지튀김 15,000원

 

 

중화풍 매콤 가지 튀김

저녁 시간이라 많이 배고프긴 했는데 기다리다가 나온 첫 번째 음식.

가지 튀김 딱 먹었을 때 이게 가지야?라는 생각들 정도로 튀김옷도 그렇고 튀김 두께 맛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확실히 중국 맛을 나게 하려고 향신료 팔각, 꽈리고추, 애호박을 같이 볶아서 주니깐 맛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중국 맛이 쌘 맛은 아니었고 달달하면서 중화요리 맛도 나면서 튀김이 정말 끝내 주게 맛있었습니다.

사진 보면서 또 먹고 싶다는 생각 들면 이거 찐입니다.

 

 

쵸리죠,새우 알리오 올리오와 루꼴라 15,000원

 

 

쵸리죠, 새우 알리오 올리오와 루꼴라

이어서 나온 2번째 음식은 파스타 주문하였습니다.

이 음식은 새우랑 같이 나온 쵸리조 그리고 엔쵸비를 함께 볶은 알리오 올리오입니다.

엔쵸비는 사라져서 모르겠고, 쵸리죠는 스페인 햄인데 한국으로 치면 페페로니 같은 햄입니다. 확실히 페페로니보다는 약간 두께감도 있고 식감은 좀 더 씹는 맛이 있었습니다. 쵸리조는 많은 양은 없긴 했는데 정말 작게 몇 개 있었습니다.

파스타 중에 오일 파스타를 정말 좋아하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새우도 두툼 한 게 좋았습니다.

파스타를 많이 먹어 보지는 못했지만 애호박이 있어서 신선했습니다. 맛은 짭조름한 맛은 아녔습니다. 근데 저랑 같이 간 일행은 짠 것보다는 이렇게 삼삼하면서 본연의 맛을 추구해서 좋았습니다.

 

 

 

새우

 

 

확실히 이 집이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던 게 보통 새우를 익혀서 먹으면 내장을 제거하지 않는 곳이 많은데 내장까지 제거되어있어서 소소하지만 감동이었다. 물론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다.

 

 

주문한 음식 찍어봤습니다.

 

주문한 파스타랑 중화식 가지 튀김 사진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고 추가로 이 집이 트러플 짜파게티가 유명한데 느낀 한음 식을 많이 먹어서 담백한 걸 찾다가

양송이 쵸리조 구이 10,000원 주문했습니다.

 

 

양송이 쵸리조구이 10,000원

 

 

양송이 쵸리조구이

맛있는 양송이 위에 쵸리조를 올려서 한입에 먹으면 안에 들어있는 양송이 국물과 입안에 섞이면서 정말 담백하고 맛있었다. 위에 뿌려진 치즈도 센스가 있는 집이다.

궁금해서 쵸리조를 들고 보니깐 양송이 국물 안에 또 양파가 들어있었습니다. 아 이 집 정말 음식 잘하는 집이라고 생각 들었습니다. 뭔가 획기적이고 가격 대비 음식이 잘 나온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양송이 꼬다리도 사실 구워서 먹으면 국물만 없을 뿐 맛은 비슷한데 이것도 같이 주고 버리는 게 없는 집. 센스 있는 집.

 

후기

여기 주철은 소고기도 팔고, 하루에 5개 한정 이태리 오징어순대와 명태 토마토 살사 메뉴를 팔고 있습니다.

사실 메뉴는 엄청 많은데 다 맛있어서 또 가고 싶은 집? 데이트하고 싶은 가게라고 칭하고 싶습니다.

만족도가 매우 좋았습니다. 술집에서 기분 좋게 음식 먹기보단 분위기에 먹었다면 이 집은 음식이 맛있는 집이라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조만간 기회 되면 또 가보려고 합니다. 다른 음식도 궁금해서요.

그리고 확실히 위에 적은 것처럼 새우등 까서 내장 제거한 거랑 가지 튀김 안에 들어있는 팔각까지 이 집 잘하는 집이라고 적고 싶습니다. 한 가지 요리에 하는 게 아니라 여럿 중식, 양식, 일식, 한식 다 판매하는데 각자 색깔이 있고 맛있는 집입니다. 만약에 별점으로 평가하고 싶다면 5점 중 4.8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0.2점은 조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점은 아쉽습니다.

 

 

장점

1. 음식이 다 맛있다.

 

단점

1. 음식 조리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내 돈 주고 사 먹은 리뷰입니다.)

 

주소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67 문정역테라타워 A동 121호

지번 : 문정동 338

전화번호 : 02-2054-8285

영업시간 : 월~토 18:00 ~ 24:00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 일요일 및 공유일(빨간 날) 휴무

지도 : kko.to/Prim9nFDp

 

무국적식당 주철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67

map.kakao.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