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문정동 술집] 장별동 간판없는 술집 1인식당 술집

기잼이 2020. 11. 20. 17:29


안녕하세요

기라인입니다.

 

오늘은 문정동에 있는 장별동 술집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곳은 저랑 친한 친구들이 몇 년 전부터 많이 방문하였는데, 그때는 사람이 적었는데 지금은 완전 풀 만석에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하는 곳이 되었군요...

 

1인 식당이어서 사장님 혼자 요리하시고 기타 술은 셀프로 가져다가 먹는 시스템입니다.

처음 방문했을 땐 간판도 없고 뭐하는 집이지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입소문도 많이 타고 TV에도 출연하여 사람이 많았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주문

 

- 수비드 삼겹과 볶음김치 22,000원

- 장별동 닭구이 22,000원 +볶음밥 2인분 추가

- 바지락 당면 볶음 16,000원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총 3가지를 먹었습니다.

1번째 수비드 삼겹과 볶음김치 먼저 나왔습니다.

수비드 삼겹과 김치볶음 22,000원

 

수비드 삼겹과 김치볶음

삼겹살과 안심 고기가 수비드로 하여 밑에 같이 들어있습니다.

22,000원 가격치고 양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많이 주셨다고 말씀하시기도 함.

맛은 수비드로 한 고기답게 부드럽고 식감은 좋았습니다.

 

 

수비드 고기랑 고추냉이랑 새우젓이랑 볶음김치랑 해서 싸 먹었습니다. 3명이서 먹다 보니깐 순시 간에 안주가 동나서 미리 사장님께 2번째 메뉴 장별동 닭구이 요청드렸고 매운걸 잘 못 먹는 저희는 미리 덜 맵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장별동 닭구이 22,000원

 

장별동 닭구이

예전에는 흰 거 대신 깻잎 나왔는데 다른 걸로 확 바뀌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역시나 맛있었어요. 샤워크림 푹 찍어서 올리브 넣고 닭이랑 싸 먹고 고수도 하나씩 집어 먹고 최고였습니다.

이건 한국식 타코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튜브에서 좀 됐는데 허영만 작가님 나오는 채널에서 장별동 방문한 거 봤어요.

고수는 왜 있냐고 물어보니깐 사장님이 제가 좋아해서 고수 있습니다. 하더라고요. 허영만 작가님도 고수 좋아하시는지 이 집이 고수가 있어서 마음에 든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고수도 예전에 정말 처음 먹을 때는 거부감 많았지만 지금은 하나씩 집어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올라왔습니다.

이 메뉴는 추천드립니다. 맛있습니다.

볶음밥

 

장별동 닭구이를 먹고 예전처럼 볶음밥 되냐고 문의하니깐 원래 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남은 게 재료가 얼마 없어서 별로일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지만 밥이 먹고 싶어서 볶음밥 요청드렸습니다.

오히려 저는 삼삼해서 좋았습니다. 이런 거 좋아합니다.

 

바지락당면볶음 16,000원

 

 

바지락 당면 볶음

바지락탕 먹을까 바지락 당면 볶음 고민 중. 사장님이 바지락 당면 볶음 맛있다고 추천하셔서 먹었습니다.

전체적인 맛은 잡채 맛입니다. 그리고 바지락이 있고 목이버섯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 거 같은데 아쉬웠고

먹어보니깐 너무 짜서 제스타 일은 아녔습니다. 바지락도 해감이 잘 안돼서 돌이.. 많이 씹히더라고요.

이거는 비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국물이 하나도 없습니다.

 

 


후기

장별동은 1인 식당이고 사장님 혼자 하셔서 음식이 오래 걸린다. 하지만 이 집은 엄청 크지도 않은데 사람들이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해봤다. 분위기가 정말 좋다. 음식은 두 번째라고 하고 분위가 가 술 한잔 간단하게 하고 싶은 느낌이다.

매장이 생각보다 엄청 좁아서 깜짝 놀랐다. 닷지 테이블이랑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1개인가 2개로 기억한다.

음식은 전체적으로 퓨전음식이어서 고민하고 만드시고 하신 느낌이 많이 났다. 그리고 플레이팅이 조금 아쉬웠다. 조금만 더 이쁘게 그릇에 담아주면 좋았을 텐데 이런 생각을 해봤다.

특이한 점으로 이 집은 간판이 없다. 이것도 이슈 성공한 거 같다. 물론 맛이 제일 중요하니깐 그게 첫 번째라고 생각한다. 불편한 점은 비 좁은 곳을 지나치고 술을 셀프로 가져와야 하는 거. 그리고 겨울에는 외투 둘 공간이 없어서 한 곳에 가게 손님들이 다 올려두는데 이점은 불편하다.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가게 미리 전화하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장점

1. 분위기가 좋다. 1인 혼술도 가능.

2. 퓨전요리 여럿 메뉴가 맛있고 창의적이다.

 

단점

1. 엄청 비좁다.

2. 음식이 오래 걸린다.


 

 

 

주소 : 서울 송파구 새말로6길 7 1층

지번 : 문정동 71-4

전화번호 : 010-8206-1135

영업시간 : 화~토 19:00 ~ 01:00 /월 일 휴무

지도 : kko.to/qbAGKEODHkko.to/oU4fYXhYj

 

장별동

서울 송파구 새말로6길 7

map.kakao.com

 

 

감사합니다.